바이럴마케팅!!
바이럴마케팅이란?
"기업들이 선호하는 마케팅전략, 바이럴마케팅!!"
열심히 온라인광고, 전단지를 돌리고 있는데도 매출은 그대로시라구요?
그렇다면 바이럴마케팅을 실행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은 바이럴마케팅을 얼마나 활용하고 계십니까?
바이럴마케팅이란 트위터,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각종 SNS서비스로 나의 상품을 고객에게 쉽고 또 빠르게 어필하는 방법이 바로 바이럴마케팅입니다.
온라인광고나, 전단지 처럼 따로 비용이 나가지않고 나의 상품을 아주 효과적으로 광고하고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 수단입니다.
요즘은 각종 기업들이 온라인광고나, 전단지보다는 바이럴마케팅을 더 선호하고 실행하고 있다는데요 그 이유는 시대에 변함에 따라 있습니다.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 이란 말이 있습니다 한번 성한 것은 얼마못가서 반드시 쇠한다
즉 "모든 것은 빠르게 변화한다"라는 말입니다.
특히나 우리 한국사람들은 "빨리!! 빨리!!" 라는 습관이 되있어 경제성장도 빠르고 그만큼 사람들의 인식과 가치관이 빠르게 변화합니다.
결국 고객에게 상품을 보여줘야 하는 입장에 있는 우리는 고객에 가치관에 맞추어서 빨리 빨리 같이 변화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시대가 변하여 이제는 걸어다니며 세상이야기를 알 수 있고 나의 관심사 혹은 나를 쉽게 남에게 어필할수 있게 스마트폰이란 것이 모든 사람들에게 보급이 되고,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등을 화장실에서나, 잠을 자기 전 침대에서나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쉽게 접할수 있는 만큼 고객들도 더욱더 쉽게 상품에 대해서 알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바로바로 비교 검색도 가능하고 직접 댓글을 달아서 문의도 바로바로 할 수 있는 점
이처럼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또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쉽게 또 빠르게 채워줄 수 있는 점이 바로 바이럴마케팅의 강점이라고 생각이됩니다.
하지만 바이럴마케팅에도 고객들에게 반감을 살수있는 부분도 있는데요
블로그나 카페에 이름만 내건채로 고객들과 소통하지 않고 또 거짓정보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 마케팅분석과 실행력이 뒷받침되지 않고 무작정 실행만 한다면 고객들에게 반감을 부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바이럴마케팅의 강점을 이용하여 빠르게 고객이 원하는 것을(Needs) 알고 빠르게 변화하여 다시한번 고객이 원하는 것(Needs)에 맞춰서 나의상품을 어필한다면 고객은 감동하고 또다시 나의 상품을 찾게 될 것 입니다.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마케팅 어렵지 않습니다.
지피지기(知彼知己)면 백전백승(百戰百勝)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고객의 Needs를알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면 필시 백전백승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소기업 소상공인 여러분들도 고객들의 가치관을 알고 나의 상품에 대해 알아서 고객들에게 감동을 줄수 있는 그런 멋진 분들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윤주철의 마케팅이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립코틀러의 마케팅 십계명 (0) | 2014.11.05 |
---|---|
POP마케팅전략 (0) | 2014.11.05 |
편의점의 요일 마케팅 (0) | 2014.11.05 |
SNS마케팅 전략 (0) | 2014.11.05 |
차별화로 감동을 펼쳐라 (0) | 2014.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