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주철의 마케팅이란

SNS마케팅 전략

기억되는청춘 2014. 11. 5. 05:23

 

SNS마케팅 전략

 

 

인터넷 SNS서비스 포스퀘어를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위치기반서비스란 이동통신망이나 위성항법장치(GPS) 등을 통해 얻은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나의 점포주변의 사용자들에게 우리점포의 이벤트나 쿠폰 등을 알려줌으로써 잠재고객을 불러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기존 쇼셜커머스 서비스와 다른 점은 주변 점포에 있는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실시간으로 대화를 함으로써 이벤트나 쿠폰을 알리는 반면 소셜커머스는 계획된 인원 만큼 쿠폰 구매자가 있어야 할인이 된다는 제약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치기반을 사용할 수 있는 SNS서비스는 '포스퀘어' '옐프' 가 있는데요 사용자가 무려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전세계에 있다고하니 홍보효과를 제데로 맛볼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 홍보하는데 있어서 비용이 많이 들지않아 소상공인여러분에게는 정말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이 되고 나의 매장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실시간으로 점포주변에 있는 사용자들과 대화를 함으로써 나의 고객들이 어떠한 것을 원하는지도 직접 고객과 소통할 수가 있어서 정말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 위치기반서비스는 기존 전단지와 상기책자처럼 고객들에게 받는 부담을 덜수있고 골목상권의 점포들이 홍보를 쉽고 또 저렴하게 할 수 있어 이제는 전단지나 상기책자의 홍보보다는 SNS를 활용한 마케팅이 대세가 될꺼라고 생각이됩니다.

 

 

 우리 소기업소상공인 분들도 스마트폰을 활용하셔서 고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있고 나의 점포를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마케팅전략 SNS위치기반마케팅 활용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윤주철의 마케팅이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럴마케팅  (0) 2014.11.05
편의점의 요일 마케팅  (0) 2014.11.05
차별화로 감동을 펼쳐라  (0) 2014.10.29
고객의 후기는 나의 힘  (0) 2014.10.29
나만의 차별화 전략  (0) 2014.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