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주철의 마케팅이란

필립코틀러의 마케팅 십계명​

기억되는청춘 2014. 11. 5. 06:13

 

필립코틀러의 마케팅 십계명​

마케팅의 대가인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전략을 보면 마케팅을 위한 십계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마케팅 십계명을 토대로 기본이 다져지게 된다면 아주 좋은 마케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혹 지금 마케팅을 진행중이시거나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십계명


 

① 기업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최선의 세분시장을 선정하여,선택된 세분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위상을 확립히라.


② 기업은 고객의 욕구와 인식, 선호도 및 행동을 철저히 파악하고, 하청업체나 유통업자 등 기업관련 이해 관계자로 하여금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유도하라.


③ 기업은 주요 경쟁자가 누구인지, 그리고 그들의 강점과 약점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도록 하라.


④ 기업은 이해 관계자들과의 관계를 잘 구축하고, 그들을 보상, 관리하라

 

⑤ 기업은 새로운 기회들을 파악하고 순위를 매겨, 최선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라.

 

⑥ 기업은 통찰력있는 장, 단기 계획을 이끌수 있는 마케팅 기획 시스템을 구축하라.


⑦ 기업은 제품 및 서비스 믹스에 대해 강력한 통제력을 행사라라


⑧ 기업은 가장 효율적인 광고 및 판촉 수단을 사용함으로써 강력한 브랜드를 창출하라.


⑨ 기업은 마케팅 리더십을 구축하고, 각 부문별로 단체 정신(team spirit)을 함양하라.


⑩ 기업은 시장에서 경쟁우위에서 설 수 있는 기술을 끊임없이 추가하라.


 

위 십계명들을 바탕으로하여 기본기가 갖추어져 마케팅을 시작한다면 아무 것도 모르고 시작하는 분들보다 한발짝 앞에서 시작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마케팅협회 제공]

'윤주철의 마케팅이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켓마케팅(Target Marketing)전략   (0) 2014.11.07
마케팅을 통해 성과를 올리는 노하우   (0) 2014.11.07
POP마케팅전략  (0) 2014.11.05
바이럴마케팅  (0) 2014.11.05
편의점의 요일 마케팅  (0) 2014.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