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의 요일 마케팅
윤주철 편집 정리
여러분들도 편의점 자주이용하시죠?
이제는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편의점은 24시간 영업이라는 마케팅전략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또 우리에게는 더이상 없어서는 안되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런 편의점 역시 방문을 하게되면 이벤트를 하는 상품이 엄청 많은데요 우리가 쉽게 생각할 수 있는 2+1 이벤트 부터 추첨이벤트 등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요일이벤트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즘은 편의점의 요일이벤트가 이슈라고 합니다.
요일 이벤트란 월요일부터 일요일 사이 요일을 정하여서 특별한 상품을 대폭 할인하여 고객의 관심을 끈다는 마케팅입니다. 지금 시행하고 있는 요일이벤트는 주로 금요일날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금요일은 와인 같은 주류들을 대폭 할인하여 요일마케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결과는 대성공!! 주로 직장인들로 구성된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전체 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신장했으며 행사 상품의 매출은 700%나 성장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또한 와인과 어울리는 치즈판매량도 전판매량 대비 50%나 상승되어 요일마케팅은 대성공을 이루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와인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상품들을 프라이데이 와인데이2 라는 명목으로 요일 마케팅을 했습니다.
이처럼 남들과 차별화된 전략은 어렵지 않습니다.
지피지기로 나의 고객이 누구인지알고 나의 상품이 어떠한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지 안다면 백전백승!!
고객은 나의 마케팅에 감동하여 결국 그냥 말만 고객이 아닌 나만의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가격이 아무리 싸다고해서 상품이 아무리 성능이 좋다고 해서 고객들이 구매하는것이 아닙니다.
고객은 상품의 가격이 아닌 가치를 원합니다
다시한번 나의 고객이 누구인지 나의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그것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짜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그런 소상공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소상공인마케팅협회]
'윤주철의 마케팅이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P마케팅전략 (0) | 2014.11.05 |
---|---|
바이럴마케팅 (0) | 2014.11.05 |
SNS마케팅 전략 (0) | 2014.11.05 |
차별화로 감동을 펼쳐라 (0) | 2014.10.29 |
고객의 후기는 나의 힘 (0) | 2014.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