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주철의 마케팅이란

SNS시대 새로운 마케팅 전략

기억되는청춘 2014. 11. 7. 10:48

SNS시대 새로운 마케팅 전략                윤주철 편집

 

 

"빠른 소비트렌드의 변화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기존 마케팅 방식은 한계가 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불황일수록 CEO는 새로운 마케팅 마인드를 가지기 위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혁신을 추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지난 울산상공회의소(회장 김철) 제12기 울산최고경영장아카데미 16강 과정에서 이수동 국민대 교수는 'CEO가 가져야 할 마케팅 마인드'란 주제의 강의에서 위와 같이 밝혔습니다.

 

 이수동 교수는 "소셜네트워크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들이 새로운 사회트렌드로 자리 잡음에 따라 기존과 차별화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수동 교수는 미래를 탕조하는 CEO의 마케팅 마인드 요소로 총 5가지를 제시했는데요

 

①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혁신

② 남과 다르게 하고, 다름을 인식하게 만들 수 있는 차별화

③ 제품의 가치를 높이이거나 원가를 낮춰 경쟁력을 갖는 시장지향성

④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감성마케팅

⑤ 보이지 않는 미래의 부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자세

 

 이렇게 위 5가지 요소들인데요 마케팅 관련 기사를 읽다 이수동 교수의 멋진 5가지의 요소를 보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위 5가지의 요소들을 잘기억하시어 지금 글을 읽고 계시는 분도 마케팅에 잘 활용해서 더욱 향상되고 발전의 계기가 되시길 바랍니다